요즘 엔화 가격이 내려가면서 일본 여행 많이 가시죠? 오늘은 해외여행 가기 전 해외 로밍 가격 및 내 휴대폰에서 초간단 해외 데이터 로밍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KT 통신사 쓰시는 분은 주목해 주세요.
통화 자동 로밍 서비스란?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를 꼽으라면 단연 데이터 로밍이 아닐까 합니다. 해외에서도 관광지 정보를 확인하거나 길 찾기 등을 위해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면 그만큼 여행이 더욱 편리하고 즐거워질 것이기 때문이죠.
KT는 다양한 해외 로밍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KT의 해외 로밍 요금제는 데이터 로밍뿐만 아니라 음성 통화, 문자 메시지도 포함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데이터 로밍 요금제
1. 데이터 함께 ON
<데이터 함께 ON>은 아시아/미주, 글로벌로 나뉘어져 있는데 가격은 같습니다. KT를 이용한다면 신청자 외 4명까지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총 4G 33,000원(15일), 총 8G 44,000원(30일), 총 12G 66,000원(30일)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선택한 데이터를 같이 나눠 쓰는 개념으로 데이터를 다 소진하면 데이터가 자동 차단되게 됩니다.
가족과 함께 일본 여행을 가는 경우라면 총4G 33,000원 요금제가 적당합니다.
2. 하루종일 ON
<하루종일 ON>은 앞서 요금제와 달리 정해진 데이터를 다 사용해도 차단되지 않고 느린 속도로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하루에 정해진 데이터양이 작아서 크게 매력적이진 않습니다.
3. 로밍에그
<로밍에그>는 통신사와 상관없이 에그를 대여해서 여러 명이 함께 사용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격이 매우 저렴하지만 에그를 따로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4. 로밍 ON 음성 하루종일
데이터 보다 통화가 우선이라면 <로밍 ON 음성 하루종일>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모바일에서 KT데이터 로밍 신청 방법
내 휴대폰에 깔려있는 <마이케이티>앱으로 들어가서 검색창에서 <로밍>을 검색합니다. 첫 번째 나오는 로밍 상품을 선택하면 "어느 나라로 가시나요?"라고 나오는데 해당 나라를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데이터 함께 ON 아시아/미주> 상품에서 4GB를 신청했습니다.
저는 일본을 2박3일2박 3일 여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민 없이 4GB를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가족과 함께 2박 3일 동안 실컷 데이터 쓰고도 1GB가 남았답니다.
상품을 선택 한 뒤 여행 시작 일자와 종료 일자를 선택하고 혹시 데이터를 함께 이용할 사람이 있다면 전화번호를 등록해 줍니다.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면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서비스를 함께 신청한 사람에게도 문자 메시지가 발송되는데 이용 동의를 하면 신청이 모두 완료됩니다.
SKT 해외 로밍 서비스
KT 해외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SKT도 알아보았습니다. SKT는 T전화 앱에서 Baro 통화 이용 시 해외에서 통화 및 문자 서비스가 모두 무료라고 합니다. KT통신으로 갈아탄 지 불과 3개월인데, 이 부분을 비교해 보니 괜히 갈아탔나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