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정으로 온누리상품권 특별할인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평소보다 5%가 늘어나 지류 10%, 모바일 15%까지 혜택을 볼 수 있는데요, 지류를 선호하는 분들을 위해 지류 판매처 재고 검색 및 사용처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온누리상품권 추석맞이 특판 할인율 및 구매한도
추석 민생안정대책의 일환으로 9월 9일부터 30일까지 온누리상품권 지류는 기존 5%에서 10%, 모바일과 카드형은 기존 10%에서 15%로 할인율을 높이고 구매한도도 개인별 200만원까지 한도를 늘렸습니다.
이미 9월 2일부터 특별할인판매를 시작했으나 사흘만에 조기 종료되어 아쉬움을 남겼었죠. 정부는 추석을 앞두고 전통시장 상점가 이용촉진 및 내수경기 회복을 위해 9월 9일부터 추가 특판을 시작했습니다. 2차 특판 할인 또한 조기 소진 될 수 있으니 빨리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지류 판매처 재고 검색 방법, 주의점
온누리상품권 모바일과 카드형은 15%까지 할인해 주지만 그보다 낮은 10% 할인해 주는 지류형의 인기가 더 많습니다. 아무래도 기기 사용이 취약한 어르신이 많이 선호하는 것이 지류인데다 전통시장 상인들 사이에서도 지류를 선호하는 분위기가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10% 할인된 온누리상품권 지류 구매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요, 손쉽게 미리 재고 수량을 파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온누리상품권 재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찾고자 하는 동네의 판매처(금융기관)를 클릭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온누리상품권 권별(5천원, 1만원) 보유 금액이 나옵니다. 재고 소진됐을 경우 0으로 표시되니 괜히 헛걸음 안하게 해줍니다.
그래도 해당 재고 표시는 당일 9시 기준이기 때문에 수시로 바뀔 수 있다는 사실. 분명 사이트에서 잔여 금액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갔는데도 재고 소진으로 못 살 수 있다는 것이죠. 따라서 해당 판매점에 전화로 꼭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지류 구매시 유의점, 사용 팁
온누리상품권 지류 구매 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개인 신분증을 꼭 지참하고 현금으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대리 구매는 불가합니다. 가끔 현금 대신 수표를 갖고 가는 분도 계신데 바로 현금화가 안되기 때문에 사용 불가합니다.
- 판매처 방문시 신분증 지참
- 현금으로만 구매 가능(카드, 수표 구매 불가)
- 대리 구매 불가
- 1인당 200만원 한도에서 구매 가능
- 권면 금액의 60% 이상 사용해야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음
- 온누리상품권 지류 사용시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
온누리상품권은 새마을금고를 비롯하여 다양한 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래 나와있는 은행이라도 취급하지 않는 지점도 많으니 사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찾는 방법
9월 10일부터 온누리상품권 가맹 제한업종 기준이 완화되어 병원, 학원, 골프장, 노래방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용처를 찾을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겠죠?
전통시장통통 사이트(http://www.sbiz.or.kr)를 통해 쉽게 가맹점포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